본문 바로가기
바텐더의 삶/오술소(오늘의 술 소개)

세계 최고의 보드카 스미노프(SMIRNOFF)레드/블랙을 소개합니다.

by 여행하는광텐더 2020. 5. 20.

세계 최고의 보드카 중 하나인 스미노프는 러시아 정부의 인증을 받은 보드카입니다. 병에 제국의 문장이 새겨져 있고, 현재에도 독보적인 판매량으로 세계적인 보드카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특이하게 앱솔루트에 비해 판매량과 인지도가 떨어지는 것은 아마도 앱솔루트의 마케팅 때문일 것입니다.

스미노프 보드카의 종류도 레드,시트러스,피치,라즈베리,오렌지 등 다양한 향의 보드카가 판매중입니다.

스미노프 No.21레드라벨은 3회증류를 기본으로 단단한 활성탄으로 이루어진 10단계의 여과장치에서 8시간동안 천천히 여과됩니다. 또한 깔끔하고 깨끗한 보드카를 생산하기 위해 정수된 최고품질의 물을 사용하고 물만 7회에 걸쳐 점검한다고 합니다.

스미노프 레드에서 볼 수 있는 'Ⅲ'마크는 3번의 증류과정을 나타내며 'Ⅹ'마크는 10번의 여과(Filtration)과정을 나타냅니다. 숫자'21'은 스미노프 고유의 레시피 넘버를 뜻합니다.

스미노프 블랙의 경우 전통적인 러시아 보드카 생산방식에 따라 생산되고 150년의 구리 단식 증류기에서 생산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가에 의해 소량생산되고 있습니다.

 

신상명세서

이름 : 스미노프(SMIRNOFF) No.21 레드라벨

종류 : 보드카(VODKA)

도수 : 37.5%

색 : 무색

향 : 가볍고, 깨끗함

맛 : 약간의 바닐라향,깔끔한 맛

여운 : 깔끔

맛있게 먹는 법 : 모스코뮬 칵테일로 마시는것이 좋습니다.(스미노프 레드 30ml + 진저에일 120ml + 라임웨지)

결론 : 세계 최고 보드카이자 최고 프리미엄 증류주

가격

700ml / 20,000원(남대문주류상가) / 22,000원(주류백화점)

 

신상명세서

이름 : 스미노프(SMIRNOFF) 블랙

종류 : 보드카(VODKA)

도수 : 40%

색 : 무색

향 : 초콜릿 향

맛 : 풍부하면서 오묘한 맛

여운 : 길다

맛있게 먹는 법 : 보드카 토닉(스미노프 블랙 45ml + 토닉워터 120ml + 라임웻지)

결론 : 크리미하고 부드러운 보드카로 보드카이지만 풍부한 맛을 갖음

가격

700ml / 28,000원(남대문주류상가) / 32,000원(주류백화점)

댓글